사랑니 뿌리가 2개인 데다
휘기까지 해 어렵다?

사랑니 치아뿌리가 하나인 경우보다 2개인 경우 발치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발치과정에서 뿌리 일부가 부러져 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그 뿌리가 휘어 있다면 완벽하게 제거되지 못할 가능성은 훨씬 높아집니다.
일부 남은 사랑니 뿌리는 염증의 원인이 되므로 뿌리까지 완벽하게 발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뿌리가 2개이고 휘어서 사랑니 발치가 어렵다”고 한다면
오르세치과에서 깔끔하게 발치하세요.

이런 위치에 난 사랑니는
대학병원 가야 한다?

위 사랑니는 상악동 밑바닥 경계를 따라 기울어져 있으면서 바로 앞 치아와 딱 붙어 있어
발치시 상악동 막 손상과 사랑니 앞 치아 손상 위험이 큽니다.
아래 사랑니들도 바로 앞치아와 붙어있고 치아 뿌리가 하치조신경관과도 가까운데다
두 갈래로 휜 고난도 케이스입니다. 이런 경우 대학병원을 권유하게 됩니다.
“대학병원 가야 한다”는 사랑니 발치,
오르세치과에서 신속하게 발치하세요.

사랑니 외에 다른 조직이 있어
수술이 필요하다?

사진의 사랑니처럼 뿌리 2개가 휘어져 있으면서 매복되어 있어(1) 아주 까다로운 케이스입니다.
치아 머리 하방으로 치아주머니의 잔사까지 있는 경우(2) 사랑니 발치뿐 아니라 이 조직까지 모두
제거해야 추후 낭종이 생기지 않습니다.
“사랑니 발치뿐 아니라 사랑니 주위 염증조직까지 함께 제거해야 한다”면
오르세치과에서 안정적으로 치료하세요.

사랑니 주위 염증조직도
3차원 정밀분석 후 치료

저선량의 바텍 그린16CT를 사용하여 사랑니뿐 아니라
주위 염증조직까지 정밀분석합니다.
사랑니 주위 염증의 삼차원적 위치와 상태 확인 후 발치시 어떤 각도로
기구를 접근하여 염증을 제거할지 등 최선의 치료계획을 세웁니다.
“사랑니 발치뿐 아니라 주위 염증조직까지
깔끔하게 치료하는 오르세치과”
로 오세요.

일반적 발치기구를 사용할 수 없을 정도로
깊이 난 사랑니는?

하악에 2개의 휜 뿌리를 가진 사랑니 2개가 매복돼 있습니다.
상악 사랑니는 매우 높이 있는데(사진 1, 2) 이처럼 깊숙한 곳으로부터 자란 사랑니는
발치기구를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볼살을 당기는 특수기구를 사용해야 하는데
어떤 방법으로 당기느냐에 따라 발치 여부가 달라집니다.
“일반적 발치기구만으로 뽑기 어려운 사랑니 발치”도
오르세치과에서 안정적으로 치료하세요.

엑스레이만으로 불충분한
사랑니 진단, 3차원 정밀분석으로!

엑스레이 파노라마 사진만으로는 사랑니의 방향 등 세부사항 파악이 어려운 경우
3차원 CT 정밀진단 후 최선의 치료계획을 세웁니다.
CT 분석 결과에 맞춰 최단시간에 최소절개로 안정적 발치가 가능합니다.
“사랑니 정밀분석 하에
안전한 발치를 해야 한다면 오르세치과”
로 오세요.

오르세치과가 사랑니 발치를
잘하는
이유

사랑니발치 잘하는 국제 구강악안면외과전문의&치의학박사
  • 매복 사랑니도 뼈 삭제를 최소화 해 단시간에 발치하는 능력
  •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도 어려워하는 상악 사랑니, 상악동이나 하악
    신경을 건드리는 사랑니, 뒤로 휘어 발치가 어려운 사랑니도 거뜬히 발치
  • 사랑니 주위 위험 조직 제거까지 안정적 시행
  • 발치 후 음식이 덜 끼도록 봉합해 염증 발생 예방 효과
  • 사랑니로 인한 인접치아와 잇몸 손상시 신경치료, 보철치료,
    임플란트, 치주치료 등 복합진료 신속히 진행
볼수록 믿음 지수 올라가는 오르세치과 대표원장 보기   >
사랑니의 정확한 진단 위한 정밀검사시스템
  • 저선량의 초고화질 입체영상 구강진단기(Vatech Green 16 CT)를 이용해
    어떤 방향과 위치의 사랑니라도 신경을 비롯한 주위 조직들과 함께 정밀 진단
  • 촬영 1분 이내 환자 체어의 모니터로 전송된 진단 영상을 함께 보며 상세한 진료설명
  • 구강 내 충치, 세부적인 치아 손상 등을 면밀하게 파악하는 구강 카메라
    진단기(Vatech EZ cam)
대학병원 재직 시절부터 장비 구매, 관리를 담당해온 원장이 엄선한
수준 높은 오르세치과 장비들 보기   >
사랑니 발치 후 통증, 후유증 예방 시스템
  • 수술시 환부를 정확히 볼 수 있고 더 빠르게 치료할 수 있는 수술용
    헤드라이트와 루페 착용(구강악안면외과전문의 중에도 수술용
    헤드라이트와 루페를 제대로 활용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 발치 후 콜라겐 플러그를 사용하여 부종과 통증 예방, 골치유 촉진 도모
  • 부종, 염증, 통증 방지 효과가 우수한 레이저/LED 복합 물리치료기 적용
  • 감염 차단을 위해 모든 기구와 체어, 진료실 내 물품 멸균소독,
    개인 기구 밀봉